2013년 5월 23일 목요일

[세계명작식당]어제 뭐 먹었어? 6권의 켄지의 아침식사를 만들어 보았다.


오늘의 세계명작식당 레시피는 중년커플의 알콩달콩한 일상을 다룬 [어제 뭐 먹었어?]6권의 켄지의 아침식사입니다.

사건에 패소에서 의기소침해 있는 시로에게 맛있는 아침식사를 만드어 주는 켄지의 이야기를 다룬 에피소드에요 :)

재료는 (2인분 기준)플레인요구르트,바나나,레몬즙약간


콘비프통조림 1/3,식빵 2장,양파 1/4,양배추 약간

우유 200ml,두유한병,마일로 한포,인스턴트커피2작은술

바나나는 한입크기로 썬 후 변색 방지를 위해 레몬즙을 살짝 뿌린 뒤 요구르트와 꿀을 끼얹어 줍니다.
(...앗,순서 꺼꾸로 했네;;)레몬즙이 집에 없으면 굳이 안 뿌려도 됩니다.

양파는 얇게썬 후 소금 1/2작은술을 뿌린 후 2~3분 정도 놔둔 뒤 물로 씻어 물기를 짜줍니다.


이 양파에 콘비프,마요네즈(2큰술),후추약간을 넣어 잘 섞어둡니다.

식빵에 버터를 얍게 펴바른 후 양파콘비프를 골고루 얹어 달구어진 오븐토스터에 3~4분 정도 구워 줍니다.


토스트가 익고 있는 사이 사이드 메뉴를 만듭니다.
양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썬후 기름 약간 두른 냄비에 볶아 우스터 소스를 살짝 뿌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켄지의 비장의 음료,켄지오레!!!
머그잔에 우유100ml,두유100ml,마일로 반포,인스턴트 커피 1작은술을 넣어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 줍니다.


이걸로 켄지표 아침식사 완성!!


깐깐한 남자,카게이 시로도 감탄한 콘비프 토스트, 짭조름한 콘비프와 양파 특유의 향이 잘 어우러집니다.
거기에 갓 궈져서 바삭한 빵이 어우러지니 그야말로 환상적 -ㅂ-)乃
식사대용으로도 좋지만 전체적으로 간이 짭조름한게 맥주안주로 먹어도 좋습니다.


두유와 마일로가 맛의 비법인 켄지오레, 커피우유에 두유와 마일로를 섞으니 맛이 꼬소해지는 게 좋더라구요
근데 우리나라에서 마일로 구하기가 어렵더군요.수입상가 아니면 구하기 어려운 듯
(전 까날님께 부탁해서 한포 빌려왔습니다. )

오븐토스터와 콘비프통조림만 있으면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이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여담이지만 콘비프 통조림을 참치통조림으로 바꾸고 피클을 다져서 만들어도 맛있어요!!!

p.s 여담이지만 예전에 시로가 아플 때 밥만들어주는 에피소드도 그렇고 켄지가 은근히 요리를 잘 만드는 듯,
맨날 시로가 밥을 만들어서 안할 뿐이지 의외로 요리 고수일 지도(...독신생활 오래 하기도 했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